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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함수 본문
반복 조건문
1. while(조건식) : 조건식이 참인 동안 블록 안의 문장을 계속 실행하게 합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ontroll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int jump;
jump=10;
while(jump > 0)
{
Debug.Log("바둑이가 " + (10-jump) + "번 점프합니다.");
jump--;
}
}
void Update()
{
}
}
unity로 돌아가 실행을 시키면,
2. do while 반복문 : while반복문과 비슷하지만, 조건 비교 부분이 마지막에 위치합니다.
따라서 실행할 문장이 무조건 한번은 실행되게 됩니다.
3. for 반복문 : for(초기식; 조건식; 증감식;) { 실행할 문장들 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ontroll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for(int i=0; i < 10; i++)
{
Debug.Log("바둑이가 " + (i+1) + "번 점프를 합니다.");
}
}
void Update()
{
}
}
unity로 돌아가 실행을 시키면,
4. 배열 : 여러번 반복되는 같은 자료형의 값을 묶어서 배열을 만들면, 반복문을 이용해 간편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ontroll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string[] foods = {"뼈다귀", "사료", "개껌", "사탕"};
for(int i =0; i<4; i++)
{
Debug.Log(foods[i]);
}
}
void Update()
{
}
}
unity로 돌아가 실행을 시키면,
함수란?
어떤 일을 처리하게 위해 미리 지정된 동작을 한군데 모아 놓은 것이 함수이다.
기능에 따라 여러 개의 함수를 만들어 사용하면 전체 코드를 읽기 쉬워질 뿐 아니라, 사용과 수정이 쉬워진다.
1. 함수 기능 알아보기_ 어떤 두개의 수를 넣으면 합을 구해주는 Add( ) 함수를 정의한 것입니다.
int Add(int a, int b)
{
int sum = a+b;
return sum;
}
void Start()
{
int sum = Add(3, 5);
Debug.Log(sum);
}
2. 함수와 반복문을 모두 활용한 예시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ontroll : MonoBehaviour
{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string[] foods = { "뼈다귀", "사료", "개껌", "사탕" };
for(int i = 0; i < 4; i++)
{
Eat(foods[i]);
Jump(i + 1);
}
}
void Jump(int jump)
{
for(int i=0; i<jump; i++)
{
Debug.Log("바둑이가" + (i + 1) + "번 점프를 합니다.");
}
}
void Eat(string food)
{
Debug.Log("바둑이가" + food + "를 먹습니다."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}
}
unity로 돌아가면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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