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for문
- 컴포넌트
- vue 로그인
- 형변환
- quasar
- 리액트
- java
- 자바
- Vue.js
- Scanner
- Rigidbody
- Transform
- 템플릿 리터럴
- package.json
- axios
- JWT
- npm start
- Node.js
- 유니티
- 이기적 리눅스 마스터 2급
- 노드
- 반복문
- vue 앱만들기
- 리눅스마스터2급
- Unity
- vue 독학
- React
- Vue
- 이기적
- vue jwt
Archives
- Today
- Total
나아가기
[Unity] 개발 환경 구축하기 본문
1. 유니티 설치하기
- 유니티 허브 다운로드(3.0.0 기준)
https://unity3d.com/kr/get-unity/download - 유니티 2020.3.9버전 설치
1) unityhub://2020.3.9f1/108be757e447
2) visual Studio Community만 체크하고 다운로드 시작 - 프로젝트 생성하기
- 3d를 클릭하고 프로젝트 이름을 설정한 후,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Layout을 2 by 3로 바꾸기
Project뷰에서 더보기란을 클릭한 후, Two Colurm을 One Columd 으로 변경
그리고 아래있던 GAME뷰를 Scene뷰 옆으로 끌어오기
2. 유니티 에디터 소개
각 뷰들의 역할을 알아야 한다,
- 씬뷰
주인공이나 소품을 무대에 비치하는 것과 같다.
하이러키뷰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, 3D Object -> Cube를 추가한다.
씬부에 큐브가 배치되고, 마우스를 이용해 3차원 공간에 배치하고 이동 및 확대/축소 할 수 있다. - 프로젝트 뷰
프로젝트 뷰는 무대를 꾸미기 위한 소품들을 모아둔 소품실과 같은 역할을 한다.
무대에서 사용할 에셋을 모아 두는 곳이다.
에셋은 모델, 애니메이션, 텍스쳐 이미지, 사운드, 스크립트 등의 파일 등이다. - 하이러키 뷰
하이러키 뷰는 씬 뷰에 배치한 모든 게임오브젝트를 계층 구조로 나열해서 보여준다. - 인스펙터 뷰
인스펙트뷰에서는 씬뷰 또는 하이러키 뷰에서 선택한 게임오브젝트에 추가된 각종 컴포넌트의 속성을 조회 또는 수정하는 곳이다. - 게임뷰
게임뷰는 실행 시, 카메라가 보는 시점에서 보여주는 화면으로써 실제 사용자가 보게될 화면이다.
3. Asset Store
에셋 스토어는 디자이너가 만든 3d 모델링 및 다양한 리소스들을 판매하는 곳이다.
상단 메뉴에서 Window -> Asset Store를 선택하면 창으로 연결된다.
'Unity_Metavers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2D 룰렛 게임 만들기 (0) | 2022.06.29 |
---|---|
[Unity] 플레이어 만들고, 오브젝트 이동시키기 (키보드 입력 값) (0) | 2022.06.22 |
[Unity] 클래스 이해하기 (0) | 2022.06.22 |
[Unity] 함수 (0) | 2022.06.22 |
[Unity] 기본적인 프로젝트 만들기 (0) | 2022.05.13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