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_Metaverse

[Unity] 개발 환경 구축하기

channnnii 2022. 5. 13. 10:47

1. 유니티 설치하기

  • 유니티 허브 다운로드(3.0.0 기준)
    https://unity3d.com/kr/get-unity/download
  • 유니티 2020.3.9버전 설치
    1) unityhub://2020.3.9f1/108be757e447
    2) visual Studio Community만 체크하고 다운로드 시작
  • 프로젝트 생성하기
    - 3d를 클릭하고 프로젝트 이름을 설정한 후,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
Layout을 2 by 3로 바꾸기

Project뷰에서 더보기란을 클릭한 후, Two Colurm을 One Columd 으로 변경

그리고 아래있던 GAME뷰를 Scene뷰 옆으로 끌어오기

 

2. 유니티 에디터 소개

   각 뷰들의 역할을 알아야 한다,

  • 씬뷰
    주인공이나 소품을 무대에 비치하는 것과 같다.
    하이러키뷰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, 3D Object -> Cube를 추가한다.
    씬부에 큐브가 배치되고, 마우스를 이용해 3차원 공간에 배치하고 이동 및 확대/축소 할 수 있다.
  • 프로젝트 뷰
    프로젝트 뷰는 무대를 꾸미기 위한 소품들을 모아둔 소품실과 같은 역할을 한다.
    무대에서 사용할 에셋을 모아 두는 곳이다.
    에셋은 모델, 애니메이션, 텍스쳐 이미지, 사운드, 스크립트 등의 파일 등이다.
  • 하이러키 뷰
    하이러키 뷰는 씬 뷰에 배치한 모든 게임오브젝트를 계층 구조로 나열해서 보여준다.
  • 인스펙터 뷰
    인스펙트뷰에서는 씬뷰 또는 하이러키 뷰에서 선택한 게임오브젝트에 추가된 각종 컴포넌트의 속성을 조회 또는 수정하는 곳이다.
  • 게임뷰
    게임뷰는 실행 시, 카메라가 보는 시점에서 보여주는 화면으로써 실제 사용자가 보게될 화면이다.

 

3. Asset Store   

에셋 스토어는 디자이너가 만든 3d 모델링 및 다양한 리소스들을 판매하는 곳이다.

상단 메뉴에서 Window -> Asset Store를 선택하면 창으로 연결된다.